취업지원팀 소개-업무소개/이용방법

HOME > 취업지원팀 소개 > 업무소개/이용방법

취업지원팀 업무안내

01 취업 정보 수집 및 제공

취업정보 제공

- 취업지원팀 홈페이지 ( http://job.sogang.ac.kr ) 「채용정보」 메뉴

- 취업지원팀 실외게시판(취업지원팀 사무실 옆 방향)

취업뉴스/기업정보 제공

취업뉴스/기업정보 제공

고학년용 취업가이드북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요령 등 구직에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매년 8월말에 배부되고, 저학년용 진로 가이드북은 진로
설정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담아 매년 2월말에 배부됩니다.

02 취업 관련 자료 DB(전형경험담 등) 제공

취업지원팀 홈페이지 「취업수기」및「기업전형자료」게시판을 통해 기업체별
전형(필기시험,면접 등) 경험담 등 관련 자료들을 제공하며, 후배들을 위해서 본인의
경험담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03 취업 추천

취업 추천이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공개채용과 달리 수시형태로 적은 인원의 채용을 하는 경우 회사 측에서 취업지원팀을 통해 일정 수의 추천자의
지원서만 접수받기를 원하는 경우를 추천채용공고에 공지하며, 이 경우에 일정수의 적임자를 선별하여 기업체에 추천하게 됩니다.

* 추천 채용 건은 소수의 사람에게만 기회가 부여되는 만큼, 추천 신청시 정말 본인에게 적합한 건인지, 입사하고 싶은 곳인지 신중히 생각해본 후 신청하기를 권합니다.

추천 신청방법

추천 건에 따라 메일 신청, 방문 신청, 추천채용시스템으로 신청 등 다른 형태의 신청 방법이 있으며, 추천 건별 신청 방법은 취업지원팀
홈페이지 채용정보 -> 추천채용정보란 참조

04 취업/진로상담

취업 및 진로 관련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며, 상담시간은 30분-1시간 소요됩니다.

취업/진로상담 신청시 제출 서류

- 상담신청카드(취업지원팀에 비치, 취업지원팀 홈페이지에서 다운 가능, 사진첨부)

* 학생생활상담연구소에서 실시하는 인/적성검사 혹은 취업포탈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무료 인/적성검사 응시 결과표를 같이
제출 할 것을 권함

상담 신청방법

작성된 면담카드를 첨부하여 홈페이지시스템을 통해 신청
간단한 질문 및 요청사항들은 상담신청 절차 없이 방문 즉시 처리 가능함

잡카페에 방문하시면 수시 상담이 가능함(예약상담이 없는 경우에 한해)

05 교내 취업설명회 및 채용면담의 개최

캠퍼스 리크루팅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정보를 서강인이 직접 획득할 수 있도록 기업체의 교내 리쿠르팅을 유치하고 진행을 지원합니다.

06 취업/진로특강(세미나) 및 프로그램 운영

취업/진로탐색 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의 특강(세미나)이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고학년 진로캠프, 모의면접, 인적성검사,
서류작성법, 업종별 동문 간담회, 온라인 토익 등)

* 교내게시판 및 취업지원팀 홈페이지 「취업관련행사」게시판을 통해 공지함.

07 취업/진로설정 관련 서적 열람 및 대출 제공

직무적성시험문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취업 관련 책자 및 경영관련서적을 열람할 수 있으며, 대출도 가능함합니다.

* 서적 대출방법 : 대출은 오전 9시-5시 사이(단축근무 기간 중에는 10시~5시에만 가능하며, 잡카페에 방문하여 신분증 (학생증,
주민등록증)을 맡기고 대출함. 대출 후 이틀이 되는 날까지 반납해야함. (반납일이 주말,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날까지 반납)

08 저학년 진로개발 프로그램 운영

저학년 진로개발 관련된 프로그램 기획/운영

- 자기분석 및 커리어로드맵 작성특강, 자격증 준비특강, 인턴십/공모전 준비특강 등 운영

- 저학년 진로캠프를 운영하여 방학 중 진로 선택 및 준비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함

산학협동교육프로그램 운영

기업체에 장기근무(1-6개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산업현장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대학과 기업에게는 산업계 수요에 맞는 우수인재 육성
및 발굴기회를 제공하고자 정부부처와 산학연 대표기관이 발족한 사업입니다. 학교에 등록을 한 후 휴학을 하지 않고도 학기 중에
풀타임으로 기업에 근무할 수 있으며, 근무 완료 후 학점인정(최대 12학점, 전공은 선택에 한해서 최대 6학점)을 받을 수 있고 연수수당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공모전/과외 정보 제공 및 알선

- 취업지원팀 실외게시판(취업지원팀 사무실 옆 방향)

- 취업지원팀 홈페이지( http://job.sogang.ac.kr ) 「아르바이트/공모전/과외 」메뉴

09 취업률 통계조사

통계조사의 근거

- 교육인적자원부와 한국교육개발원에서 매년 고등교육 졸업자의 취업실태를 조사하여 학교-노동시장간 이행 과정에 대한 정보를 확보하고,
학생 등 수요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학교별로 취업률 통계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대학별로 취업률을 공표하므로, 결과에 따라 우리대학의 홍보 및 위상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취업현황에 대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통계조사의 방법

- 설문지작성(파일작성 후 메일송부, 직접제출, 팩스제출)

통계조사결과의 활용

- 교육인적자원부 및 한국교육개발원에 자료 제공

- 후배들의 입사지원 및 진로지도에 유용한 자료로 활용 (관심회사 입사여부 및 직무관련 문의)

- 업종/직무별로 동문을 섭외하여, 간담회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동문정보 DB구축

10 재학생과 졸업생간의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

통계조사를 활용하여

- 후배들의 입사지원 및 진로지도에 유용한 자료로 활용 (관심회사 입사여부 및 직무관련 문의)

- 업종/직무별로 동문을 섭외하여, 간담회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동문정보 DB구축

선배멘토제도

- 업종/직종별로 재직/전직 선배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얻어 재학생을 연결하여 재학생들이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주선하고 있습니다. 업종/직종별 간담회를 개최하거나, 개별적인 연락이 가능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지원팀 홈페이지 이용 방법 (로그인제로 운영됩니다)

접속가능 대상은 서강대학교 학부생 및 졸업생, 일반대학원생 및 졸업생, 특수대학원생 및 졸업생, 교수, 직원 이외의 분은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서강대학교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 초기설정시 「 ID - 학번, Password - 주민번호 뒷자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종합정보시스템 비밀번호를 바꾸시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종합정보시스템 비밀번호 변경방법 - 종합봉사실에 신청)

회원등록 시 학번을 기재할 때 반드시 2000년도부터 바뀐 새로운 학번을 정확히 기재하셔야 합니다.

(학부는 8자리, 일반대학원은 9자리, 특수대학원 6자리) (예 : 19950001, 20000001)